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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좌 211 파 도(2010년7월강좌)

  1. 파도의 여러 가지 형태

① 파도가 암벽에 부딪쳐 높이 치솟을 때는 셔터속도1/350 ~ 1/500초라야 미세한 물방울이 잘 표현된다.

② 파고가 3~4m로 높은 파도가 멍석 말리듯 밀려 들어올 때면 가히 환상적이다 이때는 망원렌즈로 파도의 말리는 부분을 촬영하되 촬영방법은 파도를 따라 가는 Panning기법이 효과적이다.

③ 흰 파도 그 자체는 반사율이 높아 TTL노출시 부족 되기 쉬우므로 + 0.5내지 1단 보정하는 것이 좋으며 셔터우선으로 촬영한다. 맑은 날씨는 역광이 좋으나 파도만 좋으면 순광도 좋고, 흐리거나, 비가 오거나 확산광선 하에서는 좋은 작품을 얻을 수 있다.


      도에 5m까지 접근하여 광각렌즈로 촬영해야 생동감이 있으며 물벼락맞지 않도록 주의한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211b 거진 반암(1월10일 8시) Leica R6 35mm F 5.6 T 1/500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211c 삼척시 궁촌(1월6일 10시) Leica R6 50mm F 8 T 1/500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211a 포항시 구룡포(1월14일 8시30분) LEICA R6-2 180mm F8 T 1/125
 
2. 해변(海邊) 풍경

역광(逆光)으로 PL필터를 사용하여 찬란한 빛을 포착한다. 빛이 너무 강열할 때는 ND 4 필터를 사용하거나 노출을 + 2 ~ + 3단 보정한다.

3. 구룡포 찾아가는길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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